Skip to the content

벚꽃 명소 혼잡도, 이제 걱정 끝! 에이닷과 함께하는 벚꽃놀이 가이드

Related

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올해 벚꽃은 3월 22일 부산을 시작으로 남부지방 3월 22~31일, 서울은 4월 3일로 개화를 예상하고 있다. 본격적인 벚꽃 시즌을 앞두고, 에이닷에서는 수도권 벚꽃 명소의 혼잡도 정보를 제공한다. 에이닷의 새로운 벚꽃 명소 혼잡도 기능과 함께 2022년과 2023년 수도권 인기 벚꽃 명소를 소개한다.
* 2022년 벚꽃 시즌은 2022년 4월 9일부터 4월 17일까지며, 2023년 벚꽃 시즌은 2023년 3월 24일부터 4월 9일로 한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벚꽃 명소 Top3 2년 연속 동일! 석촌호수-수원화성-윤중로 순

벚꽃 명소 혼잡도 이제 걱정 끝! 에이닷과 함께하는 벚꽃놀이 가이드

벚꽃 명소 혼잡도 이제 걱정 끝! 에이닷과 함께하는 벚꽃놀이 가이드

2022년과 2023년 인기 벚꽃 명소 1위 · 2위 · 3위는 석촌호수 · 수원화성 · 윤중로 벚꽃길로 동일했다. 그 밖에 일산 호수공원, 경복궁, 올림픽공원, 보라매공원, 양재천 벚꽃길이 두 해 모두 공통으로 인기 벚꽃 명소 10위 안에 들었다. 2022년에 7위와 9위를 차지한 미사 경정공원, 도산공원은 2023년엔 인기 벚꽃 명소 10위 안에 들지 못한 반면, 잠원 한강공원, 물왕호수가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2030은 서울권, 아이와 함께하는 방문객은 테마파크, 연령별 벚꽃 명소는?

벚꽃 명소 혼잡도 이제 걱정 끝! 에이닷과 함께하는 벚꽃놀이 가이드

2023년 연령대별 인기 벚꽃 명소 순위도 확인해 봤다. 20대는 석촌호수, 윤중로 벚꽃길, 경복궁, 뚝섬 한강공원, 도산공원을 많이 찾았다. 30대는 석촌호수, 도산공원, 동탄 호수공원, 서울대공원, 동탄 센트럴파크를 벚꽃 명소로 선호했다. 20대는 서울지역을 벚꽃 명소로 선호하는 데에 반해, 30대가 선호하는 벚꽃 명소는 경기 남부 지역이 반 이상 포함됐다.

이어서 40대는 동탄 호수공원, 광교 호수공원, 동탄 여울공원, 운정 호수공원, 화성 융건릉의 순으로 벚꽃을 보러 방문했다. 50대는 물왕호수, 백운호수, 두물머리, 안양 예술공원, 화성 융건릉 60대는 물왕호수, 선유도공원, 안양 예술공원, 두물머리, 천호공원으로 물왕호수, 두물머리, 안양 예술공원 등 방문하는 벚꽃 명소가 유사했다. 70대는 수원화성, 올림픽공원, 보라매공원, 소요산 국민관광지, 율동공원을 벚꽃 명소로 방문했다.

벚꽃 명소 혼잡도 이제 걱정 끝! 에이닷과 함께하는 벚꽃놀이 가이드

벚꽃 명소 혼잡도 이제 걱정 끝! 에이닷과 함께하는 벚꽃놀이 가이드

20대와 30대가 선호하는 벚꽃 명소를 확인하기 위해 타 연령대 대비 20대와 30대의 방문율이 높은 장소를 살펴보았다. 20대와 30대가 즐겨 찾는 벚꽃 명소로는 서울숲, 낙산공원, 도산공원, 뚝섬 한강공원, 망원 한강공원 순이다. 8위를 차지한 동탄 센트럴파크를 제외하고는 모두 서울에 위치해 있다.

벚꽃 명소 혼잡도 이제 걱정 끝! 에이닷과 함께하는 벚꽃놀이 가이드

벚꽃 명소 혼잡도 이제 걱정 끝! 에이닷과 함께하는 벚꽃놀이 가이드

반면, 아이와 함께 즐겨 찾는 벚꽃 명소는 대부분 경기권에 위치해 있었다. 1위는 아침고요 가족동물원, 2위는 용인 자연휴양림, 3위는 한국민속촌이 차지했다. 그 밖에 덕평 공룡수목원, 안성 맞춤랜드 등 볼거리가 많은 테마파크들이 인기 벚꽃 명소 10위권 내에 이름을 올렸다.

벚꽃 보러 가기 전에 필수, 에이닷 벚꽃 명소

에이닷은 이번 벚꽃 시즌을 맞이해 수도권 벚꽃 명소 30여 곳의 실시간 혼잡도를 알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에이닷 혼잡도에서 ‘벚꽃명소’를 클릭하면 사용자 위치 주변의 인기 벚꽃 장소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기능으로 장소별 실시간 혼잡도 및 요일과 시간대별 붐비는 정도를 알 수 있어 벚꽃 나들이 계획을 세울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방문 계획이 있는 벚꽃 명소의 경우, ‘관심장소’로 저장해, 혼잡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도 있다. 또한, 통화량 데이터를 기반으로 추천하는 음식점 리스트도 함께 제공해, 벚꽃 명소 주변의 인기 맛집도 확인 가능하다.
* 3월 25일부터 벚꽃 개화 시기 동안 제공 예정

벚꽃 명소 인파 때문에 나들이가 망설여지는 경우도 있다. 즐겁고 편안한 봄꽃 나들이를 위해 에이닷 혼잡도의 벚꽃명소 활용을 추천한다.

콘텐츠 사용 안내
이 콘텐츠는 공유, 인용, 배포가 가능하며
사용 시에는 ‘SK텔레콤 뉴스룸’으로
출처 표기
를 부탁드립니다.
문의하기
카카오 채널 안내
SK텔레콤 뉴스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고
SK텔레콤 소식을 쉽고 빠르게 만나보세요.
추가하기

이 콘텐츠가 SK텔레콤을 이해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 선택하기